간판은 달아야겠는데 넘쳐나는 정보 사이에서
종류도 구분이 잘 안가는 경우 많으시죠?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간판종류만
추려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매장과 어울리는 간판을 다는 방법에는 정답이 따로 없습니다.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을 하셔야 후회 없는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틀에 박힌 생각 보다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가가는 이레디자인과 함께 하세요!!
플렉스 간판
플렉스 간판 또는 후렉스 간판이라고 불리며
저렴한 가격으로 큰 효과를 낼수 있어 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수 있는 간판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조명형 비조명형으로 제작 되어지며 디자인에 따라 실사출력 또는 시트부착을 하여 제작합니다. 인쇄가 가능한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LED채널 간판
LED채널 간판은 플라스틱 혹은 금속 등 얇은 판으로 글자나 도형의 외부 형태를 만들어 다양한 발광방식으로 디자인과 가시성 두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발광방식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를 낼수 있으며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납니다
네온사인
유리를 필요한 모양대로 구부리고 전극을 삽입한 네온관을 만들어 여러가지 빛을 내도록 하는 장치로 트렌디한 상점이나 카페에서 옛스러움을 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유리관을 사용해 제작되므로 안전에 신경써서 제작, 시공해야 합니다. 네온사인은 실내외에 포인트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갈바 간판
갈바란 갈바늄(Galvalume)이라는 강판으로 알루미늄과 아연으로 만든 도금강판입니다. 재질이 견고하고 고급스러워 보여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장 외부에 파사드 작업을 할때도 많이 사용되어 지는 재질이며 갈바 위에 LED채널을 올려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사출력 , 시트컷팅, 현수막
디자인에 제한없이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며 적용매체 또한 자유롭습니다. 다양한 인쇄방법이 있으며 적은 금액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